특허번역 실무연습 (02)
특허번역 실무연습 (02)
[번역대상 예문 2]
- 일반적으로 커플드 토션 빔 액슬(CTBA; Coupled Torsion Beam Axle)타입의 현가장치(이하, CTBA라고 칭함)는 독립현가방식의 현가장치에비하여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 등의 설계 성능 영역이 높지 않으나, 단순한 부품 구성으로 인하여 낮은 생산 단가와 중량이 작은 이점으로주로 경차 및 중,소형급 차량의 후륜 현가장치로 적용되어 왔다.
번역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국문을 분석하는 것이 번역에 도움이 될 수 있다.
주어, 동사를 파악한 후에 영문과 국문의 순서는 -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- 대부분 역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국문의 뒤쪽 부분부터 번역한다는 생각을가지고 번역을 하면 무리가 없겠다.
[국문 분석]
- (2) 일반적으로 커플드 토션 빔 액슬(CTBA; Coupled Torsion Beam Axle)타입의 현가장치(이하, CTBA라고 칭함)는
- (4) 독립현가방식의 현가장치에 비하여
- (1)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 등의 설계 성능 영역이 높지 않으나,
- (6) 단순한 부품 구성으로 인하여
- (5) 낮은 생산 단가와 중량이 작은 이점으로
- (3) 주로 경차 및 중,소형급 차량의 후륜 현가장치로 적용되어 왔다.
[국문 순서 재배치 및 영문 매칭]
- (1) (일반적으로)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 등의 설계 성능 영역이 높지않으나,
Generally, despite a limitation in design performance factors such as ride comfort, driving stability, etc.,
- (2) 커플드 토션 빔 액슬(CTBA; Coupled Torsion Beam Axle)타입의현가장치(이하, CTBA라고 칭함)는
a coupled torsion beam axle type suspension system (hereinafter referred to as a CTBA)
- (3) 주로 경차 및 중,소형급 차량의 후륜 현가장치로 적용되어 왔다.
has been primarily applied to rear wheel suspension systems for compact and mid-size cars,
- (4) 독립현가방식의 현가장치에 비하여
compared with independent-type suspension systems,
- (5) 낮은 생산 단가와 중량이 작은 이점으로
because they have advantages of light weight and low production cost
- (6) 단순한 부품 구성으로 인하여
due to their simpler components.
[Exemplary translation (1)]
- Generally, despite limitations in design performance factors such as ride comfort, driving stability, etc., a coupled torsion beam axle type suspension system (hereinafter referred to as a CTBA) has been primarily applied to rear wheel suspension systems for compact and mid-size cars, compared with independent-type suspension systems, because they have advantages of light weight and low production cost due to their simpler components.
(일반적으로 커플드 토션 빔 액슬(CTBA; Coupled Torsion Beam Axle)타입의 현가장치(이하, CTBA라고 칭함)는 독립현가방식의 현가장치에비하여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 등의 설계 성능 영역이 높지 않으나, 단순한 부품 구성으로 인하여 낮은 생산 단가와 중량이 작은 이점으로주로 경차 및 중,소형급 차량의 후륜 현가장치로 적용되어 왔다.)
(일반적으로 커플드 토션 빔 액슬(CTBA; Coupled Torsion Beam Axle)타입의 현가장치(이하, CTBA라고 칭함)는 독립현가방식의 현가장치에비하여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 등의 설계 성능 영역이 높지 않으나, 단순한 부품 구성으로 인하여 낮은 생산 단가와 중량이 작은 이점으로주로 경차 및 중,소형급 차량의 후륜 현가장치로 적용되어 왔다.)
[Exemplary translation (2)]
- Generally, despite limitations in design performance factors such as ride comfort, driving stability, etc., a coupled torsion beam axle type suspension system (hereinafter referred to as a CTBA) has been primarily applied to rear wheel suspension systems for compact and mid-size cars. These CTBA systems are used instead of independent-type suspension systems, because they are advantageously light weight and low cost to make due to their simplified components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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